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관련 정보

2022년 최고의 웨지, 웨지 인기순위 - Golf WRX

by 티티카카:) 2023. 3. 9.
반응형

GolfWRX Members Choice : Best wedge of 2022

출처 : www.golfwrx.com

 

원문(사진) 출처 : https://www.golfwrx.com/686191/

작성자 : GolfWRX Staff

 

 

GolfWRX Members Choice: Best wedge of 2022

What is the best wedge in 2022? At GolfWRX, we take great pride in our online community and the cumulative knowledge and experience of our members. Needless to say, that extends to their views on the best wedge of 2022. The bedrock of GolfWRX.com is the co

www.golfwrx.com

 


 

퍼터를 제외하고 아마추어 골퍼가 필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클럽, GolfWRX 선정 웨지(Wedge) 부분 2022년 최고의 제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에 능숙하신 분이라면 상단 원문 포스팅으로 읽어주세요)

(구글 번역기이기에 다소 이상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서론]

 

2022년 최고의 웨지는 무엇인가요? 골프WRX에서는 우리의 온라인 커뮤니티와 회원들의 누적된 지식과 경험에 대해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언급일지 모르겠지만, 이러한 자부심은 2022년 최고의 웨지에 대한 회원들의 견해까지 확장됩니다.

GolfWRX.com의 기반은 포럼에서 열정적이고 전문적인 골퍼들의 커뮤니티입니다. 우리는 인터넷에서 가장 전문적인 골퍼 커뮤니티인 GolfWRX 회원들의 의견을 무한한 신뢰로 받아들입니다. 세계 어디에서도 이들만큼 골프 클럽을 빈번하게, 그리고 깊이 있는 정보를 갖추고 시험하는 골퍼들은 없으며, 최신 기술에 대한 그들만의 철저한 정보 역시 갖추고 있습니다.

 

 

2022년 최고의 웨지(Wedge) : Top 5

 

1. 타이틀리스트 보키 SM9 (Vokey SM9)

 

 

Titleist의 말 : “누구나 웨지를 제조할 수 있지만 고성능 기술을 창의적 제어 도구로 바꾸려면 마스터가 필요합니다. Bob Vokey의 투어에서 입증된 6가지 그라인드는 최대의 창의성, 다용도성 및 일관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모두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수년간 함께 일하면서 세심하게 개발되었습니다.”

출시 기사에서 : “SM9 모델의 새로운 Spin Milled 절단 프로세스(허용 공차 강화 포함)는 더 높고 일관된 스핀을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에서 웨지마다 더 날카로운 홈 웨지를 생성합니다. 모든 헤드의 각 홈은 골프 규칙 준수 여부를 100% 검사합니다.”

 

 

[ 타이틀리스트 보키 SM9 최저가 확인 ]

 

타이틀리스트 정품 보키 디자인 VOKEY SM9 웨지, 투어크롬 경량NS105, 54도 S그라인드

 

 


 

2. 클리블랜드 RTX ZipCore

 

Cleveland의 말 : “그래서 우리는 플래그십 RTX 웨지를 핵심으로 분해하고 내부에서 외부로 재구축했습니다. RTX 집코어를 소개합니다. ZipCore는 RTX의 핵심인 저밀도 소재입니다. 형태와 기능 면에서 우아하고 전례 없는 결과를 제공하는 내부에서 외부로 이어지는 솔루션입니다.”

 

출시 제품에서 :  “웨지 헤드의 호젤에 있는 저밀도 ZipCore는 무게 중심을 더 높고 발가락 쪽으로 이동시켜 Cleveland가 말하는 High-Low MOI를 향상시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페이스의 더 높거나 더 낮은 샷 모두에서 더 적은 스핀량 변화(일명 더 나은 스핀 견고성)를 얻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더 나은 거리 제어로 이어지는 발사에 대한 더 큰 제어를 생성합니다.”

 

 

[ 클리브랜드 RTX ZIPCORE 웨지 최저가 확인]

 

클리브랜드 RTX 집코어 블랙사틴 웨지 NS 950S, S, 54도

 

 


 

3. 미즈노 T22

 

Mizuno의 말 : “일본 히로시마에서 50년 이상 Grain Flow Forging 공정을 개선하여 Mizuno 웨지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터치와 그린 주변의 감각을 보장합니다. 역대 최고의 쇼트 게임 플레이어 중 한 명인 Luke Donald가 플레이합니다. 이제 추가적인 부드러운 느낌의 구리 언더레이와 4단계 솔 그라인드 옵션이 있습니다.”

 

출시 기사에서 :  "새로운 2021 Mizuno T22 웨지는 HD 붕소를 사용하여 단조된 일체형 그레인 플로우이며 니켈 크롬 아래에 구리 미세층이 있어 임팩트 시 추가 순간적인 제어를 제공합니다."

 

 

[ 미즈노 T22 웨지 최저가 확인 ]

 

[미즈노코리아 정품] 미즈노 T22 단조 웨지, 58도

 

 


 

T4. 핑 글라이드 4.0

 

Ping의 말: “정밀 가공된 페이스와 그루브, 새로운 질감의 페이스 블라스트는 스핀과 일관성을 높이고, 더 큰 활성화 엘라스토머 인서트는 느낌을 부드럽게 하며, 4가지 그라인드 옵션은 풀 샷과 피니스 샷에서 다재다능함을 극대화합니다. 콤팩트하고 세련된 프로필은 어드레스 시 자신감 있고 포착된 모습을 제공합니다.”

 

출시 기사에서:  "Glide 4.0 웨지를 개발할 때 Ping의 엔지니어들은 맞춤형 피팅을 더 쉽고 정확하게 하기 위해 그라인드 및 로프트 옵션을 확장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 핑 글라이드 4.0 웨지 최저가 확인 ]

 

삼양정품 핑 글라이드 4.0 웨지, 56도

 

 


 

T4. 클리블랜드 CBX ZipCore

 

Cleveland의 말 :  “당신이 원하는 것은 청크를 조금 덜 먹는 것뿐입니다. 두개골이 조금 적습니다. 조금 덜 더핑하십시오. CBX ZipCore는 그린 주변에서 더 나은 샷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출시 제품에서 : “최신 CBX ZipCore의 기초는 웨지의 중심에 있는 저밀도 코어입니다. ZipCore는 무게 중심을 이동하는 동시에 디자인에서 고-저 MOI를 높여 웨지 페이스의 높고 낮은 안정성을 높여 관용성을 극대화합니다. 클리블랜드에 따르면 그 결과 이전 세대에 비해 고-저 MOI가 26% 향상되었고 발뒤꿈치-발가락 MOI가 10% 향상되었습니다.”

 

 

[ 클리브랜드 CBX ZipCore 최저가 확인 ]

 

클리브랜드 CBX ZIPCORE 집코어 여성 웨지 [정품], 48, W

 

 


 

순위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글로벌(주로 미국이겠지만) 기준의 순위이기 때문에 국내와는 조금 차이가 있음을 감안하고 생각한다고 해도 미즈노 T22 제품의 순위는 조금 놀라웠습니다.

 

주변에서 주로 보는 제품에서 아래 사진의 '캘러웨이 죠스 MD5' 가 순위에서 빠진 부분은 조금 의아하게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물론 필자가 사용 중이라서 그런 것은 아니고 주변에서 많이들 사용함)

 

디자인도 참 예쁜데..

 


 

그 외에도 핑 글라이드 웨지도 기회가 되면 꼭 한번 사용해보고 싶은 클럽이 아닐까 합니다. 드라이버에서 퍼터까지 핑 풀셋으로 필드 나가면 꽤나 멋지지 않을까요? (타이틀리스트와 PXG 풀셋은 많이 보았습니다..)

 

이 밖에도 1위를 차지한 타이틀리스트의 보키(Vokey) 모델과 클리브랜드 RTX 제품은 명불허전 웨지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긴 설명은 필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웨지를 충분히 연습해서 그린 주변에서 뒤땅 탑볼 안까는 그날이 오기를 소망해보며 글을 마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모음

 

 

 

 

골프 초보 웨지 추천 및 클럽 구성 가이드

골프에 입문하고 1~2년이 지나서 어느정도 스윙이 만들어지기 시작할때 쯤이면 누구나 한번쯤 고민할 수 있는 웨지 구매에 대하여 얘기해볼까 한다. 이번 포스팅은 필자의 경험을 토대로 주관적

zezziz.tistory.com

 

 

골프 첫 라운딩, 준비물과 기본 용어 및 골프매너 알아보자

골프 초보 첫 라운딩 고민 해결 - 준비물 / 기본 용어 / 필드 매너 알아보자 주변의 권유로 혹은 직장 상사의 강요로 인하여 '골프'라는 악마의 스포츠에 입문하셨다면 누구나 한번쯤은 꼭 경험하

zezziz.tistory.com

 

 

2023년 골프 초보 입문용 아이언 추천 및 클럽 구성 가이드

골프 초보자(입문자)를 위한 골프채(아이언) 추천 Best 5 골프 초보자(입문자)를 위한 클럽 구매 가이드, 구매 순서 오늘은 처음 골프에 입문하여 7번 아이언 똑딱이, 하프스윙, 풀스윙을 거칠때쯤

zezziz.tistory.com

 


 

댓글과 공감, 구독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