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장, 연습장 후기

여주 신라CC 골프장 라운드 후기

by 티티카카:) 2021. 6. 18.
반응형

수도권 접근성이 좋은 편인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명문(?) 신라CC 골프장 라운드를 다녀왔다.

오후 4시 티업이라서 후반에는 라이트 경기를 진행해야하는 올해 첫 야간 경기이기도 하고 너무나 좋아하는 분들 과의 오랜만에 라운드 이기에 평소보다 즐겁고 설레는 마음으로 힘차게 엑셀레이터를 밟아 구장에 도착했다.


이날은 강수 확률 약 30% 의 흐린 날씨였다. 빼곡히 늘어선 주차장의 차량들과 큰 특별함이 없어 보이는 클럽하우스가 나를 반겨주었다.


클럽하우스 내부는 정갈하게 잘 꾸며놓았다. 로비에는 고급스러운 쇼파와 짐을 잠시 올려둘 수 있는 공간이 충분히 마련되어 있다.

스타트 지점으로 내려가는 길목에 위치한 조형물

오후 늦은 시간 티업이기에 식당에 손님은 없었지만 꽤 넓은 공간에 여유있게 배치된 좌석으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다.


로비에서 한층 내려오면 만날 수 있는 프로샵은 그 규모가 상당했다. 아래 보이는 사진은 2021년 친선골프대회 우승자에게 주는 자켓인 것 같다.

스타트 지점에서 바라본 홀 전경
오늘의 그린 스피드는 2.6m 이다
머리 올리러 나온 새친구 핑 헤플러 패치와 함께


6월의 푸르름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좋은 날씨였다.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 때문에 걱정이 많았으나 이날은 흐린 날씨 때문에 좋은 컨디션으로 경기에 집중 할 수 있었다.


여주 신라CC 는 KMH 레저 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4개의 구장 중 하나이다. (파주CC, 떼제베CC, 파가니카CC)

총 27홀 구장으로 서코스, 남코스, 동코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날은 동코스와 서코스로 라운드 하였다.

코스 별로 큰 난이도 차이는 없어 보이며, 필자의 경우 동코스 보다는 서코스가 조금 더 수월하지 않았나 싶다.

+ 코스 공략도 바로가기(클릭) +



설레는 동코스 1번 홀이다. 넓은 페어웨이가 첫 티샷의 압박감을 조금은 덜어주리라 생각했건만 예상치 않게도 슬라이스가 안나는 바람에 좌측 나무숲으로 빠져 첫 홀 부터 OB로 시작해본다..


시야가 다소 답답할 수 있는 PAR4 코스, 너무 우측 방면으로 향하게 되면 세컨 위치에서 그린이 안보일 수 있으니 좌측 조준하고 샷 하자.



여주 신라CC 구장은 전반적으로 곧게 뻗은 홀 들이 많은 편이다. 또한 티박스와 페어웨이, 그린 등 정성스럽게 관리한 흔적이 느껴진다. 스코어에도 정성을 쏟아보자.


정신 없이 플레이 하다보니 어느새 8번 홀이다. 우 도그렉 PAR5 코스로 안전하게 좌측으로 티샷을 보내는게 세컨 샷에 유리하다.


핸디캡1의 전반(동코스) 마지막 PAR4 홀이다. 티샷이 해저드에 빠져 고생했던 기억이..

페어웨이 좌측으로 길게 늘어진 벙커를 조심하며 따박따박 나아가는게 스코어를 방어하는 지름길이다. 4온 2펏 더블보기로 전반을 마무리 하였다.


+ 후반전 서코스 스타트 +

전반을 마치고 여유 시간이 없어 간단히 요기 거리만 구매하여 바로 후반전 서코스로 이동했다.


후반전 서코스 1번홀 PAR5 내리막 코스로 길지 않은 전장에 장타자라면 2온이 가능한 곳이다.

우측 보다는 좌측이 조금 더 안전한 편으로 생각되어 살짝 왼쪽 보고 티샷했다. 써드샷 지점부터 살짝 오르막으로 바뀌는 홀이니 참고하자.




내리막의 긴
PAR4 홀로 레귤러온의 욕심만 버린다면 스코어를 지킬 수 있다. 3온 2펏 작전을 무사히 이행하여 보기로 잘 막았다. (큰 특색은 없었다)


5번홀 PAR3 코스, 생각보다 거리가 멀어 보이는데 135~140m 정도의 노멀한 홀이다. 그린 좌측으로 벙커가 길게 배치되어 있으므로 안전하게 우측 방면으로 샷 하기를 추천한다.

 

 

약 350m 정도의 PAR4 홀이다. 우 도그렉 코스로 그린이 보이지 않지만 안전한 세컨샷 확보를 위해 좌측 겨냥하여 티샷하자. 그린 주변으로는 우측에 해저드가 위치하고 있어 최대한 방어적으로 핀 좌측 조준 할 것을 추천한다.

 

 

8번홀 PAR3 코스로 그린 정면과 좌측에 벙커가 입벌리고 기다리고 있다. 이날은 핀 위치가 우측이여서 그나마 압박감이 덜 했다. 밝게 비춰주는 라이트를 경험할 수 있었던 곳이다. (신라CC는 후반 몇홀만 라이트를 운영한다고 한다)

 

 

 

후반 마지막 홀인 PAR5 핸디캡 1번 홀이다. 사진 상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중간과 그린 우측에 해저드가 위치하고 있으니 주의하여 플레이하자.

 

클럽하우스를 바라보며 오늘의 경기를 마무리하였다. 3부는 확실히 후반전에 체력이 딸린다는 것을 느낀 라운드였다. 평소에 운동 좀 하자..

 


여주 신라CC 라운드 요약 후기

  • 회원제 구장에 버금가는 관리 상태로 비용이 전혀 아깝지 않았음
  • 페어웨이와 그린의 언듈레이션이 꽤 있는 편
  • 상대적으로 티샷 난이도는 조금 쉬운 편

마이보이스캐디 스코어카드

라운드 복기

패널티 : OB 1회, 해저드 1회
퍼팅 : 3펏 이상 6번, 총 퍼팅수 42회 (평균 2.3)
* 결산 : 파 6개, 보기 6개 / 전반 48타 + 후반 43타 = 91타

 


골프장 정보

주소 : 경기도 여주시 북내면 신라그린길 84
TEL : 031-886-3030
FAX : 031-886-3037


 

이상 6월의 즐거운 첫 3부 티업, 경기도 여주 추천 골프장 신라CC 라운드 후기를 마칩니다.

 

공감+댓글+구독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