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장, 연습장 후기

충주 시그너스CC 회원제 골프장 라운드 후기

by 티티카카:) 2021. 6. 6.
반응형

지난 5월, 좋은 날씨에 다녀온 회원제 골프장인 시그너스CC 라운드 후기를 남겨본다.

출처 : 시그너스CC 공식 홈페이지

현대적이고 멋스러운 클럽하우스 외관은 회원제 구장의 품격을 한껏 뽐내고 있다. 당일 티업 시간에 간신히 도착한 관계로 사진 촬영을 못하여 공식 홈페이지 사진으로 대체한다.


골프장 정보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양성면 중방곡길 57-44
TEL : 043-857-5001
FAX : 043-857-3710

https://m.map.kakao.com/actions/searchView?q=%EC%8B%9C%EA%B7%B8%EB%84%88%EC%8A%A4CC&tab=place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map.kakao.com


사람들로 북적이는 로비
잘 꾸며놓은 프로샵

클럽하우스 내부로 입장하자 넓은 공간의 로비가 펼쳐졌다. 27홀 구장 답게 사람들로 꽤나 북적이고 있었고 간단히 둘러본 후 바로 출격 준비하러 락카룸으로 이동하였다. 운영 중인 프로샵은 규모가 상당했으며 식당도 깔끔하게 운영 중인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날은 내 기억에 가장 더웠던 5월의 하루로 기억한다. 최고 기온 30도인 날씨에 2부 티업이라.. 시작 전부터 기운이 쭈욱 빠지는 날씨였다.

새로운 식구 '예스퍼터 CODE V #07'

2.3m 의 느린 그린스피드에 미리 적응도 하고 새롭게 식구가 된 퍼터를 위해 연습 그린에서 퍼팅 연습을 하고 시작했다.

아직까지는 초보 백돌이 인지라 퍼팅 연습을 하고 시작한다고 그날 퍼팅이 잘 되는 경우는 없었지만 습관(혹은 루틴)을 들여놓으면 나중에 그 효과를 체감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시그너스CC는 실크/라미/코튼 총 27홀을 운영하고 있는 회원제 골프장으로 오늘 플레이할 코스는 코튼, 실크 코스이다.

+ 코스 소개 및 공략도 바로가기(클릭) +


내리막 코스로 시야로 보이는 것보다 티샷 랜딩존이 넓은 편인 홀이다. 필자는 구질(슬라이스)을 고려하여 좌측 법면을 에이밍하고 티샷하였다. (뚝빼기 깐건 비밀)

홀 초입이 상당히 좁아 심리적으로 부담이 많이 갔던 홀로 티샷 150m 이상만 날리면 페어웨이에 안착이 가능하다.

시야가 확 트인 PAR4 홀로 초입에 해저드가 있지만 그다지 위협적이지 않은 편이다. 가볍게 180m 정도만 보내자.

광활한 페어웨이를 자랑하는 홀로 해저드 무시하고 힘껏 때려본다. 우측 러프에 안착함.

마찬가지로 페어웨이가 넓은 편, 시그너스CC는 대체적으로 티샷을 편안하게 날릴 수 있는 홀이 많은 편이다. 좌측 법면 보고 티샷 완료.

시그너스CC 시그니처 홀로 그 아름다움을 카메라에 100% 담아내지 못한것 같다.

+ 동반자와 사진 찍기 딱 좋은 자리 +

살짝 오르막의 PAR4 홀로 우측 시야가 답답한 편이다. 편안한 세컨샷을 위해서 페어웨이 좌측이 조금 더 유리하다.

깊게 자리잡은 해저드가 아마추어 백돌이의 티샷을 압박하고 있다. 힘 빼고 편안하게 스윙하자!

오랜만에 편안한 티샷을 할 수 있었던 홀. 카트 도로 우측으로는 공간이 없어 보여서 좌측 법면 믿고 티샷하였다.

후반은 살짝 오르막인 코스가 꽤 있었다. 다행히 극심한 오르막은 아니였기에 플레이에 지장은 없었지만 무더위에 플레이한 전반전의 영향이였을까? 조금씩 힘이 빠지는 게 느껴졌다.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지 않은 것을 후회한다.

꽤나 길었던 PAR3 홀이다. 잘 붙여서 니어라도 가져가자.

아마 마지막 홀로 기억한다. 18홀 쯤 되면 다들 지쳐서 터벅터벅 그린으로 힘 없이 걸어가지 않나?



충주 시그너스CC 요약 후기

  • 회원제 구장 답게 잘 관리 된 페어웨이와 그린이 인상적
  • 페어웨이가 넓은 편이며 총장도 적당한 편
  • 크게 어려운 홀은 없었고 편안하게 라운드 할 수 있음(반대로 인상적인 홀이 없었음)

마이보이스캐디 스코어카드

라운드 복기 (2021년 라베)

패널티 : OB 없었고 해저드 2번 정도
퍼팅 : 3펏 4번, 총 퍼팅수 39회 (평균 2.2)
* 결산 : 파 6개, 보기 7개 / 전반 46타 + 후반 45타 = 91타


시그너스컨트리클럽

충북 충주시 앙성면 중방곡길 57-44

map.kakao.com

이상 2021년 베스트 스코어를 기록하여 기분이 너무 좋았던 회원제 골프장 시그너스CC 라운드 후기 마칩니다.

공감+댓글+구독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