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용품 리뷰

스마트솔4 치퍼 웨지 구매 후기

by 티티카카:) 2020. 11. 12.
반응형

클리브랜드 스마트솔4 치퍼 웨지 구매 후기

SMART SOLE 4 WEDGE

숏 게임의 공포에서 탈출하기 위해 고민하던 치퍼 웨지를 드디어 구매했다. (X마켓에서 8만원에 구매)

 

웨지로 유명한 브랜드인 '클리브랜드'에서 판매 중인 스마트솔4 웨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스펙등)은 아래 포스팅을 먼저 살펴보길 바란다.

 

▶소개글 : [웨지] 클리브랜드 스마트솔4 / SMART SOLE4

▶북미 공식 홈페이지 : 스마트솔4 소개 페이지


치퍼웨지 구매 사유

횟수로 5년차 백돌이 직딩골퍼인 필자에게는 크게 2가지 고민이 있다.

 

첫번째 - 티샷(드라이버) : 기본적으로 푸시 슬라이스 구질로 우측으로 DIE 하는 경우가 많다

두번째 - 25m 내외 어프로치 : 뒤땅, 탑볼 확률이 거의 50%에 육박함(그나마 잘쳐도 그린에 간신히 올리는 수준)

 

두번째 고민인 어프로치를 해결하기 위해서 국내 미출시 웨지인 클리브랜드 스마트솔4 C타입 웨지를 구매하게 되었다.

 

 

왼쪽 첫번째 클럽인 C타입 웨지를 구매하였음(20~30m 어프로치용)


사실 구매 전에는 동반자의 구박이 살짝 걱정되긴 했으나, 공인클럽 이기도 하고 자주 라운드하는 분들이 크게 신경쓰는 스타일이 아니라서(다들 자기 플레이 하기 바쁨) 과감하게 구매하게 되었다.


사진 및 동영상

구매 후 아직 필드에서 사용하진 못한 관계로 실내 스크린골프장에서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첨부한다.

중고 클럽이긴 하지만 상태가 나쁘지 않다
C타입 웨지 특성상 페이스면이 좌우로 긴 편이다 (타점은 어쩔?)
비스듬하게 촬영한 사진


페이스 뒷면이 특이하게 생겼다
더 상세한 페이스 뒷면 사진
기본 그립은 램킨 반실 그립인듯
(스크린) 러프에서의 어드레스 사진, 편안함이 느껴진다


깔끔하게 편집하지 못한점 양해구합니다
대체적으로 좌측으로 당겨지는 편이다. (마지막 2~3초는 무시해주세요 ^^;;)

실사용 후기(스크린/필드)

실내 스크린(골프존, 카카오)에서 약 5회가량 플레이하였고, 30m 이내 다양한 어프로치 샷에서 사용했지만.. 아직까지는 기존 사용하던 웨지가 더 성공률이 좋았다. 아마도 실내 스크린에서는 필드와 같은 트러블 상황이 별로 없기에 활용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일단 실내 스크린에서는 10m 이내에서만 사용할 예정이다.

 

최근 다녀온 필드에서 총 3번정도 사용했다. 15~20m 거리의 까다로운 오르막/내리막 라이였고, 평소 같았으면 뒤땅 or 탑볼 등의 미스샷을 할 확률이 높았을텐데 실수 없이 공을 핀 주변으로 보낼 수 있었다. 대체로 좌측으로 당겨지는 샷이 많은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조금 더 연습하거나 살짝 우측 조준해서 거리만 맞춘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해야할 것 같다.

 

이 외에도 풀 스윙으로도 연습 중인데, P웨지와 52도 웨지의 중간 비거리가 나오는듯해서 80m 내외의 어려운 라이에서 조금 더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글을 마치며

숏 게임 향상을 위해서 영입한 스마트솔4 웨지를 잘 활용하여 2021년에는 100타를 훌쩍 넘기는 라운드는 없었으면 하는게 나의 작은 바람이다.

 

구매 전에는 이 클럽만 있으면 바로 숏게임 실력이 향상될 것만 같았는데, 역시나 아니였다. 충분한 연습과 실전 경험이 필요한 쉽지 않은 클럽인듯 하다.

 

하지만, 이 글을 보면서 구매를 고민하는 누군가에게는 일단 질러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고민은 배송만 늦출뿐..


이상 내돈내산 스마트솔4 치퍼웨지 구매 후기.  끝.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