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용품 리뷰

클리브랜드 HB 소프트 밀드 11 말렛 퍼터 개봉기

by 티티카카:) 2023. 2. 24.
반응형

2023년 최고의 가성비 말렛 퍼터 HB SOFT MILLED 구매 후기

 

클리브랜드 HB SOFT MILLED 23년형 모델 (출처 : 던롭스포츠코리아)

 

충동 구매 계기

 
'2022년도에 여러 퍼터를 전전하면서 나만의 퍼터를 찾기위해 많은 노력(시간+돈)을 쏟아부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인생퍼터는 아직 만나지 못하였습니다. 연습 부족일까요?
 

 

2022년도에 제 손을 거쳐간 퍼터 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버크(Burke) SF50 : 말렛 타입 > 단순 기변
핑(Ping) DS72 : 일명 김효주 퍼터, 말렛 타입 > 타구감 불만으로 기변
스카티카메론 팬텀 X9 : 22년형, 말렛 타입 > 단순 기변

 

 

 

 

2022년 최고의 퍼터, 퍼터 인기순위 - Golf WRX

원문(사진) 출처 : www.golfwrx.com/686262 작성자 : GolfWRX Staff GolfWRX Members Choice: Best putter of 2022 What is the best putter in 2022? At GolfWRX, we take great pride in our online community and the cumulative knowledge and experience of our

zezziz.tistory.com

 


 
세 종류의 말렛 퍼터를 모두 정들기 전에 떠나보냈고, 현재는 블레이드 퍼터만 보유하고 있으며 큰 불만 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만..
 
공포의 1.5 ~ 2m 퍼팅을 실수할 때면 항상 말렛 퍼터라면 어땠을까? 라는 궁금함과 아쉬움이 자꾸 생각나곤 했답니다.
 
그리하여 가격적인 부담이 덜하면서 적당히 인지도 있는 브랜드의 2023년 신제품인 클리브랜드 HB 소프트 밀드를 충동적으로 구매하게 되었답니다.
 
 

HB 소프트 밀드 퍼터 소개

 

 
클리브랜드 골프의 2023년 신제품 중 하나인 HB 소프트 밀드 퍼터는 매우 정밀한 밀링 공정으로 제작되어 고품질의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이름 그대로 소프트한 촉감과 밀링된 페이스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공을 더 정확하게 타격할 수 있으며, 그립에서부터 전체적으로 느껴지는 소프트한 촉감은 진동을 줄여주어 더 나은 퍼팅 경험을 제공합니다.
 
 

 
HB 소프트 밀드 퍼터는 블레이드와 말렛 두 가지 타입으로 제공됩니다. 블레이드 디자인은 전통적인 모양으로, 높은 명중감과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말렛 디자인은 퍼터 헤드 뒤쪽에 중량을 배치하여 안정적인 모멘트를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디자인은 높은 MOI를 원하는 골퍼들에게 추천됩니다.
 
 

 
HB 소프트 밀드 퍼터는 다양한 길이와 라이를 제공하며, TRACTIONIST 2.0 그립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그립은 퍼팅 시 믿을 수 있는 그립감을 제공하며, 마이크로 텍스처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그립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국내에는 현재 위와 같은 총 5종류의 헤드 디자인을 판매 중이며 HB 소프트 밀드 퍼터는 골퍼들에게 높은 명중감과 컨트롤, 그리고 편안한 촉감을 제공하는 고품질의 제품입니다.
 

 

 

 

HB SOFT MILLED 11 개봉기

 

 
유광으로 마감된 헤드가 조금 아쉽지만 전반적으로 전작들에 비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기는 편입니다. 흔히 뿔모양 이라고 불리우는 뒷면은 컷팅되어 조금 둔탁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어드레스 시에 확인할 수 있는 윗 부분은 블랙+화이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퍼팅 시 집중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삼선 라인을 제공합니다.
 

 
퍼터 페이스면은 CNC 밀링된 디자인으로 의외로 딱딱할 것 같지만 제품명과 같이 소프트한 타구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립은 골프 프라이드사의 그립으로 적당한 두께로 손목 사용을 억제해주는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골퍼마다 퍼팅 스트로크 타입이 다를텐데 제가 구매한 #11 제품은 스트로크 타입(일자형)의 제품입니다.
 
 

 
 

 
어드레스 할 경우 위 사진과 같은 모양이며, 말렛 퍼터 특유의 편안함이 느껴지는 편입니다. 상단의 마감은 대체적으로 무광으로 빛 반사 등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타 브랜드의 제품 대비해서 저렴한 가격(18만원 이내)과 꽤나 괜찮은 마감, 그리고 부드러운 타구감 등에 있어서 이번 퍼터 구매는 만족스러운 편이였습니다.
 

 
구매하고 약 한달간 사용해본 결과 숏 퍼팅에서의 직진성은 역시나 최고였고, 거리감 부분은 조금 더 연습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아마추어 골퍼에겐 역시 연습만이 살길 입니다.
 
 

클리브랜드 HB 소프트 밀드 최저가 확인

 
 

초보 입문자 혹은 말렛 퍼터를 한번 써보고 싶으신 분에게는 가격과 성능, 모든 면을 고려해서 2023년 최고의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가성비 퍼터 추천 클리브랜드 헌팅턴비치 구매 후기

퍼팅 거리감 극복하자 - 클리브랜드 퍼터 '헌팅턴비치 소프트 프리미어' 블레이드 퍼터 개봉기 1. 서론 (구매 사유) 아마추어 골퍼의 가장 큰 고민 중에 하나는 퍼팅(퍼터)이 아닐까 생각한다. 아

zezziz.tistory.com

 

 

2022년 퍼터 신제품 알아보자 1탄 - 30만원대

2022년 신형 퍼터 중에 나름 가성비 퍼터라 부를만한 녀석들을 알아보자 골퍼들 사이에서 우스갯 소리로 하는 아래와 같은 말이 있다. (P사 브랜드 광고 카피에도 활용되었다) 드라이버도 1타, 퍼

zezziz.tistory.com


댓글과 공감, 구독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