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장, 연습장 후기

발리오스CC 실외 골프 연습장 후기

by 티티카카:) 2021. 4. 25.
반응형

지난 2월 중순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에 위치한 발리오스CC(회원제 18홀+대중제 9홀) 부지 내에 운영 중인 실외 연습장(드라이빙레인지)에 다녀왔다. 골프 연습장도 실내(천막 또는 스크린)와 실외(흔히 인도어 연습장이라고 부르곤 하지만 잘못된 표현이다) 2가지 종류로 나뉜다고 볼 수 있다.

 

발리오스CC 실외 골프 연습장의 경우 드라이빙레인지라는 표현이 가장 어울리는 장소가 아닐까 하면서,, 처음 방문하는 그물망이 없는 연습장에 기대 반 설렘 반으로 출발해본다.

발리오스 승마클럽이라는 멋진 간판(?)을 지나쳐서 차로 5분 정도 이동하면 주차장 건물이 보이고 파란색 지붕의 드라이빙레인지가 바로 보인다. (클럽하우스 가기 900m 전이며, 지도상으로 봤을 때는 동남쪽 방면이다)

 

골프장 내에서 운영하는 드라이빙레인지의 경우 몇몇 골프장의 경우 라운드 예약이 되어 있는 인원만 입장이 가능한 경우도 있다고 들었는데 이번에 방문한 발리오스CC의 경우 별도로 그런 제약사항은 없는 듯하였다.

 

멀지 않은 곳에 주차를 하고 운동하기 좋은 복장으로 환복 하였다. 다가올 새 시즌을 대비하여 무뎌진 클럽들에게 생기를 주입시키기 위해 2월의 꽤 쌀쌀한 날씨에도 실외 연습장을 방문한 나 자신에게 따봉을 마음속으로 날려본다.


전반적인 시설 등은 조금 낙후된 느낌이지만 연습함에 있어서 전혀 문제가 될 요소는 없어 보인다. 단층으로 이뤄진 타석은 약 30~40개 타석 정도 되어 보이며 상대적으로 좌측 타석이 꽉 차있는 편이다. 우측 끝 타석에서는 슬라이스 나는 내 공을 확인하기가 어려워서가 아닐까 하는 초보 골퍼의 단순한 생각이다 :)

 

코로나19로 간이 매점은 운영하지 않는 듯하며 타석 뒤편으로 음료수 자판기와 흡연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연습장 준수사항 등은 당연한 내용 들이여서 특별할 부분은 없어 보인다. 그 외에 특이한 부분이 있다면 일반 연습장과 다르게 시간당 요금 계산이 아니라 볼 갯수로 요금을 계산하는 부분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다시 한번 얘기하도록 하겠다.


사진의 무인발권기 기계에서 원하는 만큼의 볼(공) 수량에 대해서 결제를 한 후 좌측 기계에 영수증의 바코드를 인식하면 연습용 볼(1박스 100개 기준 1만원)이 나오는 시스템이다. 연습 타석의 이용 시간에는 제약이 없고 결제한 연습용 볼을 다 사용할 때까지 연습을 할 수 있는 구성이다.

 

필자의 경우 보통 90분에 1만5천원 정도의 연습장에 가면 150개 내외의 볼을 사용하곤 했으니 비용으로 봤을 때는 비슷한 것 같지만 중간중간 쉬면서 연습할 수 있는 이 곳 발리오스CC 드라이빙레인지가 조금 더 골퍼에게는 좋은 조건이 아닐까 한다.

 

지금은 내 곁을 떠나간 G400 4번 유틸리티 우드

결제를 마치고 타석에 들어섰다. 흔히 닭장이라고 불리는 인도어 연습장에서는 느낄 수 없는 탁 트인 이 느낌! 나무 등의 조형물만 없다 뿐이지 흡사 필드 라운드에 나온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연습도 조금 더 집중해서 하게 되었다.

 

멀리 보이는 반대편 쪽도 연습장이 있다고 다른 블로그를 통해서 보긴 했으나 거기까지 가보진 않았기에 별달리 할말은 없다. 그리고 중간중간 보이는 거리목은 모두 야드(Yard) 단위이므로 연습에 참고 하시길 바란다. 본인도 샌드웨지(56도)가 자꾸 60m를 훌쩍 넘어가길래 나중에 차쉬넬 찍어보고 알았다..


볼 자동 지급 기계는 상당히 구형 기계를 사용하고 있다. 기계 우측 하단의 스위치 CONTROL 버튼을 조정하여 티샷(T)과 일반샷(B) 위치로 조정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필자는 처음에 사용법을 몰라서 고무 티에 계속 공이 올라가길래 툭툭 내려서 웨지/아이언 샷을 연습하다가 옆에 아저씨가 알려주셨다. (감사 말씀드립니다)


(연습장 방문을 마치고)

서울/경기 수도권에서 접근이 용이한 편은 아니지만 필드와 같은 느낌으로 연습을 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시간 제약을 두지 않는다는 점에 있어서 정말 추천하고 싶은 연습장이라고 평하고 싶다.

방문했던 2월은 아직 겨울이어서 푸르른 잔디를 볼 순 없었지만 4~5월인 요즈음에 방문하면 녹색 잔디를 만끽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며 간략한 연습장 방문 후기를 마친다. 끝.

발리오스CC 드라이빙레인지 간략 소개
- 주소 : 경기 화성시 팔탄면 3.1만세로 641-28
- 운영시간 : 06 ~ 21시 (계절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요금 : 볼 1박스 당 10,000원 (타석의 시간제한 없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