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관련 정보

2021년 코브라 신형 드라이버 RAD Speed Drivers

by 티티카카:) 2020. 12. 9.
반응형

 

 

원문(사진) 출처 : https://mygolfspy.com/cobra-radspeed-drivers

작성자 : 토니 코비 (TONY COVEY)


국내에서는 아마도 마이너한 클럽 브랜드인 코브라 신형 드라이버에 대한 토니 코비의 리뷰이다. 필자의 드라이버가 코브라 F9 모델이기도 하고 항상 '코브라' 라는 브랜드에 대해서는 관심이 많았는데, 마침 신제품 기사가 있어서 살포시 가져와 본다. (미흡한 번역에 대해서는 미리 사과드립니다, G사보다 좋은 무료 번역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영어 잘하시는 분은 상단의 원문 글을 읽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COBRA RADSPEED 드라이버 - 핵심 사항
  • Cobra는 2021년에 세 가지 RADSPEED 모델을 출시합니다.
  • 낮은 스핀과 관용성은 세 가지 디자인 모두의 핵심 요소입니다.
  • 소매 가격은 $ 449이며 2021년 1월 29일부터 완전 공급됩니다.

 

 


입문자를 위한 회전 반경

이것을 약간 단순화 할 수 있는지 봅시다.

 

이러한 맥락에서 회전 반경은 Cobra 엔지니어가 실제로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식으로 무게를 배치 할 수 있었던 클럽 헤드의 무게 중심에서 떨어진 최대 거리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RADSPEED 모델 간에 뚜렷한 성능 차이를 만들기 위해 무게 중심에서 상당한 질량 덩어리를 밀어내는 것이 아이디어입니다.

 

확실히,이 모든 "회전 반경"은 골프 클럽 엔지니어들이 수년간해온 일에 대한 새로운 언어입니다. 무게를 경계로 옮기는 것은 완전히 새로운 생각이 아닙니다. 그런 점에서 RADSPEED는 진화적인 제품이지만 저중심 엔지니어링 분야의 리더로서 Cobra의 입지를 강화하는 역할도합니다 .

 

 

PING이 Back CG, High MOI 회사라는 점에서 코브라는 Low CG 브랜드입니다. 이는 모든 드라이버 디자인 철학의 핵심이며 플래그십 라인 내에서 편차가 없습니다.

 

적어도 FLY-Z까지 되돌아 가면 Cobra가 무게 중심을 낮게 밀고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TD와 LTD Pro는 낮은 CG의 아이디어를 미지의 영역으로 밀어 붙였습니다. 목표는 가능한 한 적은 용서를 버리면서 더 빠른 속도와 낮은 스핀을 얻는 것입니다.

 

몇 년간의 발전(FS 6~9, Speed Zone 및 현재 RADSPEED)을 통해 엔지니어링 철학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코브라가 누군지..

따라서 앞으로 나아갈 때 RADSPEED 라인업의 목표는 세 가지 개별 성능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지만, 낮은 CG (경쟁사 대비)는 각 설계의 필수 요소라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COBRA RADSPEED 드라이버 – 공통점

Cobra의 RADSPEED, RADSPEED XB 및 RADSPEED XD를 구분하기 전에 세 가지 모델의 공통점을 빠르게 살펴 보겠습니다.

T- 바 섀시

Cobra RADSPEED 드라이버는 SpeedZone 설계 에 필수적인 T-Bar (T-top Trans Am) 섀시 구조의 세련된 버전을 특징으로합니다.

 

원래 버전보다 7g 가볍습니다. 2피스 씬 플라이 카본 랩 바디와 크라운 피스도 세련되어 SpeedZone에 비해 6 그램을 더 절약했습니다.

 

우리는 코브라가 그 여분의 13 그램으로 무엇을 했는지 잠시 후 이야기 할 것입니다.

 

 

 

▲ CNC 밀링 인피니티 페이스

CNC 밀링 된 페이스는 Cobra 드라이버의 특징이 되었으며 RADSPEED에서도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Cobra의 입장은 밀링이보다 정확한 공차를 허용한다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이는 더 많은 일관성을 가져옵니다. 이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CT(속도)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손으로 얻는 것보다 실제 설계 사양에 지속적으로 더 가까운 벌지 앤 롤 반경(정확도와 론치 및 스핀 일관성에 기여하는 요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면의 밀링 패턴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더 멋지게 보이는지 흥정 할 수 있지만 이번 변경은 의도적이었습니다. 이 조정은 의도 한 타격 영역에서 물을 더 잘 흐르게하여 수분 관리에 도움이됩니다.

 

 

 

▲ 방사형 무게 패드

Cobra는 무게를 줄이고 세 모델의 머리 부분에있는 고정 된 무게 패드에 다시 할당했습니다. 질량의 양과 위치는 모델에 따라 다르지만, 각각의 경우 패드는 무게 중심을 낮추는 역할을합니다.

 

 

 

▲ 새로운 COLORWAYS

SpeedBack 및 SpeedZone의 검정색과 노란색 색상이 대체되었습니다. 새로운 Turbo Yellow / Black 콤보는 노란색의 힌트를 유지하지만 네온 분위기를 더 많이 제공합니다. Nike의 Volt를 연상 시킨다고 생각하신다면, 저는 확실히 당신과 논쟁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만한 가치는 Turbo Yellow이고 여전히 Avalanche White에 해당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액센트 색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검정색 마감은 드라이버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표준 RADSPEED 드라이버의 매트 블랙과 RAD XB 및 RAD XD의 글로스 블랙입니다.

 

이를 통해 세 가지 RADSPEED 모델이 어떻게 다른지 살펴 보겠습니다.


COBRA RADSPEED 드라이버

 

 

한동안 Cobra 드라이버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알아야 할 것은 표준 RADSPEED가 옛날 옛적에 Plus 모델이라고 불렸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앞뒤에 뒤집을 수있는 웨이트를 사용하여 Cobra의 RADSPEED 드라이버 중에서 가장 조정 가능하지만 어느 구성에서든 RADSPEED는 2021년에 시장에서 회전 속도가 낮은 드라이버 중 하나로 흔들릴 것임을 이해합니다.

 

교체 가능한 플립 웨이트와 함께 전면에 트윈 8그램 방사형 웨이트 패드가 있습니다. RADSPEED에서 눈에 띄는 점은 더 무거운 12그램 무게가 공장에서 전면에 설치되고 더 가벼운 2그램 무게가 뒷면에 설치된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Cobra가 RADSPEED를 로우 스핀 드라이버로 포지셔닝하는 것에 대해 얼마나 진지한지를 알 수 있습니다.

 

 

Cobra에 따르면 다른 모든 것이 동일하면 RADSPEED는 SpeedZone보다 300rpm 적은 스핀을 제공해야합니다.

8그램 무게의 단일 무게가 뒤쪽에 고정되어 있으며 앞쪽 무게의 균형을 어느 정도 균형을 이루지 만 Cobra는 무게 중심을 크게 올리지 않고도 용서를 훔칠 수 있습니다.


COBRA RADSPEED 드라이버 궤적 및 용서

 

 

물리 법칙은 불변이며 가중치를 뒤집을 때 발생하는 규칙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앞쪽 설정은 조금 더 빠르고 낮은 회전이며 더 평평한 궤적을 생성해야합니다. 뒤로 설정은 조금 더 높게 발사되고, 조금 더 회전하고, 추가적인 용서를 제공합니다. 뒤쪽에 무거운 무게가있어 볼 비행은 중립적이어야합니다. 앞쪽 무게 추 위치는 약간 페이드 바이어스됩니다.

 

 

SpeedZone과 비교하여 두 위치의 무게 중심은 약간 낮고 뒤로 약간 멀어졌습니다. 그것은 F6 +와 LTD의 중간에있는 F6 + (그 소리가 얼마나 나빴습니까?) 사이 어딘가에 전방 위치를 설정합니다. 합리적인 양의 용서를 유지하는 낮은 스핀을 찾고 있다면, 그것은 꽤 좋은 지점입니다.

Cobra RADSPEED Driver는 9도 및 10.5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호젤에서 1.5 도의 추가 조정이 가능합니다. 스톡 길이는 45.5 인치입니다. 44.5 인치 투어 길이 옵션은 맞춤 주문을 통해 제공됩니다.


COBRA RADSPEED XB 드라이버

 

 

RADSPEED XB는 SpeedZone Xtreme의 대체품입니다. Xtreme은 잠자는 운전자의 일종으로 올해를 시작했지만, 한 해가 지남에 따라 깨어나서 "올해의 운전자"논의의 일부가되어야 할 정도로 많은 소음을 냈습니다 .

요점은 코브라는 그 자체로 합리적으로 높은 기준을 설정했습니다. RADSPEED XB를 통해 다음 단계로 나아가려고합니다.

 

Xtreme Back (가중치)의 약자로 추정되는 XB는 Cobra의 높은 MOI 제품입니다. 그렇다고 PING G400 MAX 또는 PXG 0811XF에서 얻을 수있는 것처럼 매우 높은 MOI를 제안해서는 안됩니다. 코브라의 샌드 박스가 아닙니다. 낮은 CG가 Cobra의 드라이버 엔지니어링 철학의 원동력이기 때문에 회사의 MOI 수치는 일부 경쟁사만큼 높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RADSPEED XB의 MOI는 실제로 SpeedZone Xtreme보다 약간 낮습니다. 음수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중간 정도의 하락은 더 낮은 무게 중심으로 상쇄되는 것 이상입니다.

CG 깊이와 MOI는 같은 척도로 움직이지 않으므로 1mm 더 낮은 무게 중심에 대해 수백 포인트 정도의 MOI를 포기해야하는지 묻는다면 고려할 가치가 있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COBRA RADSPEED XB WEIGHTING

 

 

RADSPEED XB의 RAD (ial) 가중치는 앞쪽에 한 쌍의 4 그램 웨이트와 뒤쪽의 스윙 웨이트 조정 가능한 6 그램 웨이트와 함께 고정 된 20 그램 웨이트를 통해 제공됩니다.

 

이 모든 것이 5,400 야구장 어딘가에 MOI 값으로 중립 축에서 약 1.5mm 위에있는 드라이버를 갖게됩니다. 나는 모든 사람들이 전체 맥락에서 그 수치를 이해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으므로, 무엇보다도 RADSPEED XB가 Cobra의 새로운 드라이버를 가장 관용한다는 것을 이해하십시오.

 

많은 사람들이 주장하는 동안 Cobra RADSPEED XB는 실제로 낮은 스핀과 용서의 합법적 인 정의에 맞는 드문 드라이버라는 점도 언급해야합니다.

 

Cobra의 데이터에 따르면 XB는 SpeedZone Xtreme보다 약 150rpm 덜 회전하며 다른 모든 부품이 결합되면 최대 4 야드 더 길어집니다.

 

 

Cobra RADSPEED XB는 9, 10.5 및 12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젤은 또 다른 1.5 도의 조절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톡 길이는 46 인치입니다. 44.5 인치 투어 길이 제품은 맞춤 주문을 통해 제공됩니다.

여성용 버전은 10.5 도와 12 도로 제공됩니다.


COBRA RADSPEED XD 드라이버

 

 

대형 제조업체가 플래그십 라인업 내에서 세 가지 모델을 제공하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더 이상 보급형 모델이 아니므로 성능은 다양한 모델 간의 배타적 인 경계선이되었습니다. 그것은 골퍼들에게 도움이됩니다. 특히 피팅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됩니다.

 

드라이버 시장의 리더들은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 가기위한 수단으로 전용, 반 슬라이스, 무승부 편향 드라이버를 선택했습니다. PING은 G410 SFT, TaylorMade 및 Callaway는 각각 SIM 및 Mavrik Max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Titleist는 슬라이스 킬링 파티에 참여하는 것을 고집스럽게 거부했지만 Cobra가 동의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RADSPEED XD는 새로운 eXtreme Draw 옵션입니다.

 

확실히 FMAX와 함께 Cobra는 이미 드로우 바이어스 제품을 가지고 있지만 Cobra RADSPEED XD는 주력 라인업에서 회사 최초의 전용 드로우 바이어스 모델입니다 (F7의 웨이트가 될 수 있다는 것은 말할 것도없고 그리기 편향 방향으로 구성).

 

 


COBRA RADSPEED XD WEIGHTING

Cobra RADSPEED XB와 마찬가지로 RADSPEED XD는 앞쪽에 한 쌍의 고정 된 4 그램 분동을 제공합니다. 고정 된 후방 무게 패드는 8 그램입니다. XB와 마찬가지로 스윙 웨이트 조정 가능 포트에는 6 그램 웨이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무게 구성의 차별화 된 특징은 뒤꿈치에 고정 된 10 그램 무게 패드입니다. RADSPEED XD의 슬라이스 보정의 출처입니다.

 

Cobra의 소비자 테스트에서 RADSPEED XD는 F-MAX에 비해 9 야드 이상의 드로우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RADSPEED XD가 PING의 G410 (및 곧 출시 될 G425) SFT와 어떻게 비교되는지는 지켜봐야합니다. 우리는 이것이 슬라이스 보정을위한 업계 벤치 마크라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RADSPEED XB와 함께 Cobra는 안티 슬라이스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슬라이스 방지 + 용서?

드로우 바이어스 드라이버에 대한 지속적인 오해 중 하나는 표준 (중립 바이어스) 드라이버보다 더 관대하다는 것입니다. 거의 항상 그렇지 않습니다. 드로우 바이어스를 만들려면 무게를 뒤꿈치로 이동해야합니다. 뒤꿈치는 운전자의 뒤쪽보다 앞쪽에 있으며, MOI 수치는 드로우 바이어스 드라이버에서 더 낮습니다.

 

극도의 용서 (MOI)를 갖거나 극도의 드로우 편향 슬라이스 보정을 할 수 있지만 둘 다 가질 수는 없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물리학의 불변의 법칙과 그 밖의 것들.

 

그것은 잔인하게 용서하지 않는 운전자를 암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MOI 측면에서 RADSPEED XD는 전면에 무거운 무게가있는 RADSPEED와 RADSPEED XB 사이에 거의 정확하게 위치합니다. 그것은 여전히 ​​끔찍한 일입니다.

 

일반적인 안티-슬라이스 드라이버보다 낮은 무게 중심에 던지면, 어쨌든 심각한 슬라이스 문제를 가진 골퍼들에게 진지한 연기자처럼 보이는 것을 종이에 알 수 있습니다.

 

Cobra RADSPEED XD는 10.5도 및 12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젤에는 1.5 도의 추가 조정 기능이 제공됩니다. 스톡 길이는 46인치입니다. 여성용 버전도 있습니다.


COBRA RADSPEED 스탁 샤프트

RADSPEED 라인업에 대한 Cobra의 재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높은 출시 / 중간 스핀 : Project X EvenFlow Riptide Blue
  • 미드 런치 / 미드 스핀 : Fujikura Motore F3
  • 미드 런치 / 로우 스핀 : ProjectX HZRDUS RDX Smoke
  • 낮은 발사 / 낮은 스핀 : Fujikura Motore F1

옵션은 헤드 모델과 샤프트 플렉스에 따라 다르므로 여기에 매트릭스가 있습니다.

 

 


COBRA RADSPEED 가격 및 가용성

Cobra RADSPEED 드라이버 제품군의 사전 판매는 2021년 1월 15일에 시작됩니다. 전체 소매 판매는 2주 후에 시작됩니다.

 

소매가는 $449입니다. $449가 어떤 종류의 할인이라고 주장하기는 어렵지만 Cobra가 대부분의 경쟁 제품보다 $50 낮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SpeedZone 드라이버가 349 달러에 판매 중이 라는 사실을 공유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주류 시장에서 최고의 가치입니다 .

 

RADSPEED 주니어 모델도 $349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RADSPEED 페어웨이 및 하이브리드뿐만 아니라 RADSPEED 아이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CobraGolf.com을 방문하십시오.


(필자 개인적인 잡설)

디자인 자체는 꽤나 세련되 보이긴 하는데, 색상 조합은 아쉽다. 내가 좋아하던 코브라 특유의 아이덴티티가 덜 느껴진다랄까? 뭐 어찌 되었든 드라이버 시장이 몇개 브랜드로 상향(?) 평준화 되어 있는 상황에서 국내 아마추어 골퍼에게 큰 인기를 끌고자 한다면 무엇이 되었든 성능적 혹은 마케팅적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함.

그나저나 항상 느끼는 거지만 가격은 정말 착하게 출시하는거 같다. (사랑해요 코브라 골프)

당장 2~3년 안에는 드라이버를 교체할 생각은 없기 때문에 Wish List 에는 넣치 않는 걸로 하자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