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용품 리뷰

초보 2피스 가성비 골프공 추천

by 티티카카:) 2020. 11. 23.
반응형

백돌이 초보를 위한 가성비 골프공 추천

스릭슨 마라톤 소프트 24개 VALUE PACK

골프를 취미생활로 즐기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골프공에 대해서 고민해봤으리라 생각한다.

 

특히 나와 같은 골프초보 혹은 백돌이 골퍼라면 조금더 많은 고민을 하게 만드는게 바로 요녀석이 아닐까 한다. 오늘은 초보자 입장에서 골프공에 대한 전반적인 얘기해볼까 한다.


골프공(Golf Ball) 간단정리

골프공 사전적 의미

골프 규칙에는 공의 중량도 45.93g보다 무겁지 않고, 직경은 42.67mm보다 작지 않도록 규정하고 있다.

골프공의 선택 기준은 공의 크기, 공의 구조, 경도 등이다. 공의 구분은 공의 크기에 따라 직경이 41.15mm인 작은 공과 42.67mm인 큰 공으로 구분된다. (보통 프로들이 42.67mm 사이즈를 사용함)

골프공의 표면에는 많은 홈이 있는데, 이것은 단순한 장식이 아니라 딤플(Dimple)이라고 해서 공기 저항을 없애고 볼을 올리는 힘을 높게 하는 작용력이 있다.

공을 가지고 플레이하는 많은 스포츠가 있지만, 골프만큼 공의 중요성이 높은 스포츠는 없다고 생각한다.

초보나 입문자라면 골프공(Golf Ball)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 정도만 숙지하고 골프를 즐기시면 좋을 것 같다.

 

1) 골프공은 내부 구조에 따라 2피스, 3피스, 4피스로 구분된다.

2) 2피스 : 커버와 코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단하고 내구성이 좋다. 비거리에 장점이 있다고 하는데 정확히 표현하자면 '스핀량이 적어서 비거리 손실이 줄어든다' 라고 이해하자. (상대적으로 저렴함)

3) 3~4피스 : 커버와 코어 사이에 1~2개의 맨틀 혹은 코어가 존재함. 2피스 대비 조금 더 부드러운 타구감과 높은 스핀량을 제공한다. 우레탄 커버의 골프공은 대부분 3~4피스로 제작된다. (상대적으로 비쌈)

캘러웨이 4피스 골프공 단면 이미지 (출처 : 캘러웨이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지식백과 발췌글]

3피스, 4피스 공은 2피스 공에 비해 비거리는 다소 떨어지지만 상대적으로 터치감이 부드럽고 백 스핀 양이 많아 프로 골퍼나 싱글 핸디 캐퍼들이 주로 사용한다. 초보자도 3피스 공을 쓸 수 있지만 헤드 스피드가 45m/sec 이상 되어야 한다. 이는 3피스, 4피스 공이 2피스 공보다 중량이 더 나가기 때문에 헤드 스피드가 약한 초보자가 사용할 때는 정확한 임팩트 구사가 어려워 실수를 유발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초보자라면 2피스 공을 사용하는 게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실력(타수)별 골프공 선택 기준

실력(타수)에 따라 골프공을 선택한다는게 우습긴 하지만,, 단순히 필자의 생각이오니 참고만 하길 바란다.

 

1) 골프 입문자 (머리 올리고 라운드 5회 이내)

 * 라운드 1회당 10개 이상의 골프공을 산과 물로 칼퇴 시켜주시는 골퍼

 - 오픈 마켓에서 판매하는 로스트볼(중고볼) or 개당 단가 1,000원 미만의 2피스 골프공

로스트볼은 품질 이슈가 있을 수 있으니 잘 알아보고 구매하자.


2) 더블보기 플레이어 (백돌이, 골프초보 등)

 * 라운드 1회당 10개 내외의 골프공과 생이별 하시는 골퍼 (이 구간 분들이 골프공에 대한 애착이 대단함)

 - 개당 단가 1,000~1,500원 정도의 2피스 골프공

2피스 스릭슨 마라톤 소프트와 던롭 DDH볼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다 (사진 가운데, 우측)


3) 보기 플레이어, 싱글 플레이어 등

 * 라운드 1회당 5개 내외의 골프공과 이별하시는 골퍼 (분실보다는 공 상태에 따라서 버리고 교체하시는 분들..)

 - 개당 단가가 짜장면 한그릇 가격 수준인 적당히 비싸고 좋은 골프공

가장 유명한 골프공이죠? 타이틀리스트 PRO V1


가성비 2피스 추천 골프공

초보 백돌이 골퍼인 필자의 기준에서 추천하는 골프공은 아래와 같다. 

 

1) 스릭슨 마라톤 시리즈 (플라이트, 소프트 등) : 가격확인 클릭

 - 가격대 : 1더즌(12개) 기준 12,000원 내외

 * 본인은 최근 이마트에서 24개팩 15,840원에 득템함 (개당 660원)


스릭슨 마라톤 소프트, 2피스 골프공 특유의 단단함을 느낄 수 있다

2) 던롭 DDH 시리즈 (SF투어, 자모자 등) : 가격확인 클릭

 - 가격대 : 1더즌(12개) 기준 11,000원 내외

 * 스릭슨 마라톤 시리즈 대비 조금 더 소프트한 느낌의 2피스 골프공이다.


볼에 표기된 숫자의 색상은 공의 경도를 표현한다고 한다. 빨간색은 경도 90, 헤드스피드 100mi/h의 골퍼가 사용하기 적절하며 주로 일반 아마추어 남성을 의미한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참고로 집나가는 골프공은 아무 죄가 없습니다.. 연습만이 살길 입니다.

초보 백돌이 골퍼 화이팅!
공감과 구독은 사랑입니다. 끝.

 

댓글, 공감과 구독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