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관련 정보

2021년 스릭슨 신형 아이언 ZX5, ZX7 및 유틸리티(ZX U) 출시

by 티티카카:) 2021. 1. 9.
반응형

스릭슨 2021년 신형 - ZX 유틸리티 아이언

원문(사진) 출처 : https://www.golfwrx.com/637338

작성자 : Ryan Barath

 

New Srixon ZX Series irons (ZX5, ZX7) and utility (ZX U) launched

Ever since Srixon fully committed to hard goods in the North American market with the introduction of the original Z-Series irons—which included the now legendary Z745’s—it has continued to push the design and engineering limits of their forged irons

www.golfwrx.com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인 스릭슨(Srixon)에서 2021년 신형 아이언이 출시되었다. 전작인 Z585 및 Z785 시리즈 이후 약 2년 만에 출시하는 새로운 라인업으로 가성비 아이언의 계보를 이어갈 수 있을지 많은 기대가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하단 기사 내용 참고하시길 바란다.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구형 아이언 라인업, 아직 업데이트 되지 않았다. (필자는 현재 Z785 모델 사용중)

 

영어 잘하시는 분은 상단의 원문 글을 읽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Srixon은 현재 전설적인 Z745가 포함된 오리지널 Z 시리즈 아이언을 도입하여 북미 시장에서 하드 제품에 전념 한 이후로 단조 아이언의 설계 및 엔지니어링 한계를 계속해서 밀어붙였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ZX7, ZX5 및 ZX 유틸리티를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ZX 시리즈를 통해 Srixon은 다시 한번 작업을 수행하여 향상된 느낌, 속도 및 관용성을 약속합니다.


The Srixon iron story

아이언 제조법이나 피자 요리법을 개발했을 때, 여러분은 좋은 일을 망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단순히 여러분의 장점을 분석하고 더 강하게 함으로써 그것을 다듬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스릭슨 팀이 한 일입니다.

대부분의 골퍼들은 스릭슨 아이언(Z-45 시리즈)에 익숙하지만 2000년대 초반 302, 506, i-701 등 표준 및 투어 모델(위 사진)을 포함해 시장에서 가장 성능이 좋은 단조 아이언(위 사진)을 생산해 온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Srixon ZX7 7-iron, cavity view

Srixon 아이언의 가장 분명한 디자인 기능 중 하나 인 Tour VT Sole이 앞자리를 차지하기 시작한 것은 이 무렵이었습니다. 골퍼들,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피터들은 잔디를 통해 그 성능에 주목했습니다.

 

수년에 걸쳐 약간의 변경과 조정을 거쳐 더 부드러운 라인과 더 매끄러운 가장자리를 만들었지 만 새로운 ZX 시리즈는 개선된 잔디를 위한 잘 정의된 뒤꿈치와 토 노치를 포함하여 공격적으로 각진 VT 솔을 사용하여 Srixon 아이언을 뿌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Z745 너무 잘 사랑하고 아주 긴 시간 동안 선수의 가방에서 주변에 붙어 이후 이는 소비자 수준에서와 PGA 투어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플레이어에서 구동되었다.

 

“새로운 ZX 아이언은 내려다보기에 멋지지만 내부의 기술은 더욱 흥미 롭습니다. AI 최적화를 사용하여 디자인된 더 뜨거운 얼굴은 더 빠른 속도를 제공합니다. 한편 아이언 세트 전체의 다양한 홈은 골퍼에게 일관된 거리 제어를 제공하고 단조 구조로 인해 임팩트 시 놀라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Jeff Brunski,  연구 개발 이사


Srixon ZX7 아이언

이 아이언은 새로운 ZX 시리즈의 "고기와 감자"이며 샷 메이킹에 프리미엄을 두는 모든 골퍼에게 어필할 것입니다.

 

ZX7은 얇은 톱 라인이 있는 콤팩트 한 사각형 블레이드 프로파일을 제공하여 공을 프레임 하고 최대한의 관용성보다 전문성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습니다.

그러나 ZX7이 약간의 용서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지 않았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Srixon이 "투어 캐비티"구조라고 부르는 것은 촉감과 음향에 필요한 곳에 질량을 배치하는 동시에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캐비티 주변의 다른 곳에서 제거하는 것입니다. 작은 단조 캐비티 백에서. 우리는 항상 기억해야 합니다. 클럽 헤드의 질량은 기본적으로 클럽 사양에 따라 고정되므로 엔지니어는 할 수 있는 일이 많기 때문에 창의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질량 집중이라는 주제에서 Srixon이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다른 기술은 미드 아이언과 롱 아이언의 토우에 있는 텅스텐으로 블레이드 길이를 연장하지 않고도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토우 쪽으로 더 많은 질량을 응축합니다. 텅스텐을 사용하는 것은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안정성을 극대화하면서 크기를 최소화하는 것이 목표인 경우에는 이 시점에서 완전히 필요하며 Srixon은이를 아이언에 활용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더욱 뛰어난 제어력 제공”퍼즐의 마지막 부분은 세트를 통한 점진적 그루브입니다. 8번 아이언 스루 피칭 웨지 그루브는 더 날카롭고 좁고 더 깊어 습기와 잔해물을 느린 속도로 더 효율적으로 전달하여 어프로치 샷에서 더 많은 스핀과 샷 정지 제어를 생성합니다. 우리는 이전에 웨지에서 이것을 보았지만 Srixon의 아이언에서는 보지 못했습니다.

 

엔지니어가 플레이어 캐비티 아이언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이점을 골퍼에게 제공하기 위해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지 보여주는 가변 그루브와 같은 작은 세부 사항입니다.


Srixon ZX5 아이언

여기에서 일이 흥미로워지고 빠르게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빠르게 움직이면 볼 속도와 컴퓨팅 성능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Srixon ZX5는 이전 Z585가 출시된 이후 작업 중인 새롭게 최적화된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메인 프레임 페이스는 테스트된 스트라이크 패턴을 기반으로 한 세트를 통해 모든 클럽에 최적화되었으며 머신 러닝 AKA AI를 사용하여 개선되었습니다. COR을 확장하기 위해 각면 (홈과 공동으로 구성됨)에 개별적으로 밀링 된 다양한 두께 패턴으로 구성됩니다.

 

ZX5 아이언은 강하고 탄력 있는 SUP10 스틸로 만들어진 메인 프레임 페이스를 아이언의 단조 1020 바디에 결합하여 느낌과 탄력성을 제공하여 많은 골퍼들에게 어필하는 아이언의 볼 스피드를 제공합니다. "5"아이언 라인.

현대적인 "가족"클럽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ZX 시리즈는 디자이너가 모델을 서로 구부릴 수 있게 해주므로 골퍼가 세트를 통해 원하는 정확한 성능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ZX5가 쇼의 시작점입니다.

 

↖ Srixon ZX5 7iron from address, ↗ Srixon ZX7 7iron from address

주소에서 매우 깔끔한 모습을 제공하며 톱 라인 프로필은 ZX7과 밀접하게 일치합니다. 뿐만 아니라 블레이드 길이와 솔 너비가 모두 미세 조정되어 콤보를 계획하는 골퍼는 한 아이언에서 다음 아이언으로, 심지어는 새로운 유틸리티로 부드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Srixon ZX 유틸리티

ZX Utility는 ZX 라인의 마지막 멤버이며 하이브리드 클럽에 의지 할 필요 없이 긴 아이언에서 추가 높이와 볼 속도를 원하는 골퍼를 위한 완벽한 보완 제품입니다.

 

ZX 유틸리티는 이전 세대보다 작으며 ZX5와 매우 유사하게 주소를 보다 컴팩트하고 블레이드 스타일로 보여줍니다. ZX5에 대해 말하면 유틸리티의 구조는 SUP10 스틸 페이스와 1020 탄소강을 사용하는 완전 중공 바디 구조와 무게 중심을 낮추기 위해 밑창 뒤쪽 중앙에 위치한 텅스텐 웨이트를 결합하여 철과 매우 유사합니다.

 

이 모든 것이 완전히 새로운 Srixon Mainframe 페이스와 결합되면 모든 플레이어가 좋아할 룩을 제공하는 클럽에서 성능과 관용성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유틸리티를 얻게 됩니다.


가격, 사양 및 가용성

스릭슨 ZX 아이언은 2021년 1월 15일부터 북미에서 출시되며, 스틸 소재의 ZX7 및 ZX5 아이언 모두에 대해 소매가 $1,299.99 (또는 클럽 당 $ 162.50)에 8개 세트의 재고가 있습니다. 흑연으로 된 ZX5는 $1399.00 (또는 클럽 당 $175.00)입니다. ZX 유틸리티는 재고 UST Recoil 95와 함께 $219.99에 판매됩니다.

ZX7 사양

스탁 스틸 샤프트는 Nippon NS Pro Modus3 Tour 120이고 그립은 Golf Pride Tour Velvet 360입니다.

ZX5 사양

스탁 스틸 샤프트는 Nippon NS Pro Modus3 Tour 105이고 흑연 샤프트는 UST Recoil 95입니다.

ZX 유틸리티 사양

ZX 유틸리티의 스톡 샤프트는 (흑연) UST Recoil 95이며 ZX5 와도 잘 구부러집니다.


(필자 개인적인 잡설)

역시 스릭슨의 디자인은 필자 취향저격이다. 물론 전작인 Z785 제품도 너무나 아름다운 디자인(흡사 머슬백 같은 헤드)이 마음에 들어서 구매하여 사용 중이긴 한데 여윳돈만 있다면 바로 기변 하고 싶은 욕구가 불타오른다.

다만, Z785 아이언도 제대로 다루지 못하고 있기에 기변 할 돈으로 연습장을 다니자 라는 생각이다. 혹시 초보 백돌이 분들이시면 관용성이 더 좋은 5 시리즈로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Z585 혹은 신형 ZX5)

국내 출시 가격은 7 아이언(4~9, P) 기준 약 100만원 선인 거 같다. 올해에도 가성비 아이언의 계보를 쭉 이어나가길 바라며 스릭슨 항상 응원한다.


번외 : 필자의 스릭슨 장비들 - 아이언 Z785 (NS PRO 950 S), 골프공 (2피스 마라톤)

공감과 댓글/구독은 항상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